파일준비

어떤 책을 만들것인지 기획하고 사진, 글 등의 자료를 디지털데이터로 전환합니다. 

모든 내용이 준비되면 내용의 순서와 구성을 계획하고 편집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책의 본문과 커버파일을 만듭니다.

출력용 파일은 하나의 PDF파일로 저장합니다. 커버에 핫포일 스탬핑 옵션이 들어가는 경우는 아웃라인을 딴 AI파일을 따로 준비합니다.

완성된 최종파일은 웹하드 '올리기 전용' 폴더에 업로드합니다.

www.webhard.co.kr (아이디: datzpress 비밀번호:1357)


파일준비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궁금하시면 클릭하세요.

프린팅

닻북스는 디지털인쇄를 기본으로 하며, 디지털인쇄에 최적화된 다양한 종이를 선별하여 구비하고 있습니다. 

최종파일을 웹하드에 올리고 방문하시면 책의 구성과 컨텐츠에 맞는 종이를 제안해 드리고 테스트프린트를 진행합니다. 

제작사양이 결정되면 전체 프린트를 진행합니다. 

프린트가 완료된 후에는 검수 과정을 거쳐 제본을 위한 준비 과정으로 넘어갑니다. 

닻북스는 책의 모든 페이지를 한장 한장 직접 살펴보고 점검하며 책의 완성도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제본

프린트가 완료된 본문을 제본합니다. 

소프트커버, 중철제본일 경우는 본문과 커버를 같이 제본합니다. 

견고하고 펼침성이 좋은 PUR무선제본을 기본으로 하며, 다양한 수제본 방식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닻북스는 전문성과 경험을 바탕으로 책의 내용과 잘맞는 제본 방식을 제안해 드립니다.

재단

제본과정이 완료되면 재단선(Crop Marks)을 기준으로 재단합니다. 

앞서 설정해 두었던 도련(Bleed)부분은 재단시 잘려나갑니다. 

PDF파일을 만들때 도련(Bleed)과 재단선(Crop Marks) 설정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커버제작 & 옵션

하드커버 책은 본문을 재단한 후에 커버를 만듭니다.  북클로스, 종이 등으로 보드를 감싸거나 연결하여 커버를 만든 후 핫포일 스탬핑, 이미지 부착, 라미네이팅 등의 옵션을 적용합니다. 

소프트커버 책은 제본 전에 커버를 만들고 핫포일 스탬핑, 이미지 부착 등의 옵션을 적용합니다.

마감

하드커버 책은 커버와 본문을 연결하고 마감 작업을 진행합니다. 

완성된 책을 다시 한번 꼼꼼히 살펴보고 검수합니다. 

닻북스는 완성된 한 권의 책이 나오기 위한 모든 과정에서 정성을 다하고 있습니다.

페이스북
카카오톡

닻프레스

닻프레스는 사진가와 디자이너 그리고 북아티스트가 모여 일합니다. 예술로 삶을 풍요롭게 하고 함께 나누는 통로가 되고자 모인 창작 공동체입니다. 시각예술을 중심으로 좋은 책을 만들고, 전시를 기획하거나 참여합니다. 서로 가르치고 배움으로 더불어 성장하기 위해 열려있는 공간입니다.